서영교 프로필, 학력 나이 남편 자식 아들 딸 경력 종교 나이 탈당논란 : 중랑구를 대표하는 헌신적 국회의원

서영교 프로필, 학력 나이 남편 자식 아들 딸 경력 종교 나이 탈당논란 : 중랑구를 대표하는 헌신적 국회의원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다가오는 2024년에는 대한민국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 즉 총선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정치인 서영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영교 프로필

오늘은 특별하고 힘찬 정치 여정을 걸어온 서영교 의원님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경상북도 상주에서 태어난 서 의원님(1964년 11월 11일~)은 어린 시절 서울로 이주해 이화여자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신 후,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공공정책 석사학위를 취득하셨죠.

불교 신자인 의원님은 변호사인 배우자 장유식 님과 두 분의 소중한 연을 맺으셨습니다. 서울특별시 중랑구 면목동 거주자로 현재는 교육위원회, 운영위원회 간사 등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계십니다.

정치인의 길로 들어서긴 전에 서 의원님은 중랑구 면목동에서 주부 대상 무료도서 대여 사업을 펼치는 등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활동하셨습니다.

이후 민주당 부대변인으로 활동을 시작하시며 정치적 영향력을 넓혀가셨고, 열린우리당과 더불어민주당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셨죠.

2012년 제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서울 중랑구 갑에서 당선되어 국회의원으로서의 첫발을 내딛으셨습니다.

이와 함께 청소년보호법 개정안을 포함한 여러 법안에 기여하셨으며, 이는 미성년자보호에 중점을 둔 노력의 일환이었습니다.

서 의원님의 여정에는 우여곡절도 있었습니다. ‘가족 채용’과 관련된 논란이 있었고, 그로 인해 당 내 징계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에서 탈당하시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모든 재판에서 무죄를 선고받으신 후, 2017년 더불어민주당으로 복당하셨죠. 서 의원님은 법제사법위원회에서 물러난 이후 국방위원회로 활동 무대를 옮기셨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의원님이 얼마나 변화와 진전에 의지를 가지고 있으신지를 보여주었습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영교 인생정리표

000 프로필 정보서영교 의원 정보
구분내용
출생1964년 11월 11일 (59세)
성별여성
국적대한민국
거주지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랑구 면목동
학력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동아시아학 박사과정 수료
경력 대통령비서실 춘추관장,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 19·20·21대 국회의원
배우자장유식 (변호사)
종교불교
정당더불어민주당
지역구서울 중랑구 갑 (19·20·21대)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영교 학력 나이 아내 자식 경력 종교

초기 인생 및 교육


서영교 의원은 1964년 11월 11일 경상북도 상주에서 태어났습니다. 서울로 이사 후 서울중곡초등학교, 면목여자중학교, 그리고 혜원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그녀는 1983년 이화여자대학교 정치외교학과에 입학하였으며, 대학 졸업 후 동 대학원에서 공공정책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동아시아학 박사과정을 수료했습니다. 그녀의 학문적 배경은 평생 정치적 및 사회적 활동에 나침반 역할을 하였습니다.

정치 경력


서영교 의원은 2000년 새천년민주당의 창당 발기인으로 정치를 시작하였고, 2003년 민주당 부대변인으로 활동하며 정치계에 이름을 알렸습니다.

대통령비서실 춘추관장으로도 활동했던 그녀는 2012년 제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서울 중랑구 갑에 민주통합당 후보로 출마하여 당선되어 국회에 입성했습니다.

이후에도 다양한 위원회에서 활동하며,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 및 여러 상임위원회 간사 등으로 깊은 흔적을 남겼습니다.

입법 활동 및 정치 입장


서영교 의원은 청소년 보호법 개정안을 발의하는 등 여러 입법 활동으로 주목받았습니다.

그녀는 2016년 테러방지법 필리버스터에 참여하며 6시간 59분 동안의 열정적인 발언으로 테러방지법의 독소조항 개정을 주장했습니다. 또한, 서영교 의원은 보다 나은 서민 지원 정책과 사회적 약자의 권익 증진을 위해 힘쓰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논란 및 재기


서영교 의원은 가족 채용 논란에 휩싸여 징계를 받았으나, 이후 재판에서 무죄 판결을 받고 더불어민주당에 복당하여 정치 생활을 이어나갔습니다.

그녀는 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진정한 중랑구의 딸로서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정보나 연락을 원하시는 분들은 더불어민주당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거나 서영교 의원의 사무실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치인 관련 인기글

자주하는 질문

Q1. 서영교 의원이 정치 경력을 시작한 시기와 계기는 무엇인가요?

A1: 서영교 의원은 정치 활동을 2000년 새천년민주당 창당 당시 발기인으로 참여하면서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2003년 민주당 부대변인으로 활동하며 정치 생활에 본격적으로 입문하였고, 2007년에는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춘추관장으로 발탁되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Q2. ‘노이사’ 공천과 관련하여 서영교 의원에 대한 논란이 있었다고 들었는데, 그 내용이 무엇인가요?

A2. ‘노이사’ 공천은 한명숙 대표 시절 민주통합당 내에서 사용된 용어로, 친노(친노무현), 이화여대 출신, ’86 운동권 출신을 중심으로 공천이 이루어졌다는 비판이 있었습니다. 서영교 의원은 이러한 ‘노이사 공천’의 수혜를 받았다는 소문이 있었지만, 당시 공천 과정의 실제 여부에 대한 평가는 분분한 상황입니다.

Q3. 서영교 의원이 탈당한 이유와 그 후의 정치 활동은 어떻게 전개되었나요?

A3: 서영교 의원은 2016년 가족 채용 등의 논란에 휩싸인 후 중징계가 예상되자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했습니다. 이후에는 무소속으로 의정 활동을 지속하였고, 무죄를 선고받은 재판 후 약 1년 만에 더불어민주당에 복당하여 정치 활동을 재개하였습니다.

최신글

서영교 프로필, 학력 나이 남편 자식 아들 딸 경력 종교 나이 탈당논란 : 중랑구를 대표하는 헌신적 국회의원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