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이자 프로필, 학력 나이 남편 자식 아들 딸 경력 종교 나이 노동운동가 출신, 비례대표, 69시간 노동 논란, 당명 변경, 상주·문경 지역구 : 경북 상주의 열정적인 노동과 환경 대변인

임이자 프로필, 학력 나이 남편 자식 아들 딸 경력 종교 나이 노동운동가 출신, 비례대표, 69시간 노동 논란, 당명 변경, 상주·문경 지역구 : 경북 상주의 열정적인 노동과 환경 대변인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다가오는 2024년에는 대한민국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 즉 총선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정치인 임이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이자 프로필

오늘은 다채로운 경력의 소유자이자, 경북 상주와 문경을 대표하는 국회의원 임이자 의원에 대해 조명해 보겠습니다. 예천 임씨의 가문 출신인 임 의원은 1964년에 태어나 상주에서 성장의 꽃을 피우며, 고려대학교 노동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그녀의 직업적 여정은 대림수산 근무를 통해 노동운동에 몸담으며 시작되었죠. 임 의원은 한국노동조합총연맹의 다양한 직책을 거치며 노동자의 권리 옹호에 앞장섰습니다. 미혼이며 신념으로 불교를 택한 그녀는, 정치적 신념으로 환경노동위원회 간사를 비롯한 여러 주요 직책을 맡으며 활약중입니다.

정치인 임이자 의원은 녹색사회민주당을 시작으로 여러 정당변경을 겪으며, 강인한 생존력을 과시했습니다. 지방선거와 국회의원선거에서의 경험이 풍부한 그녀는 정치계의 롤러코스터를 타며 단련되었죠.

’20대 국회에서는 비례대표로, ’21대 국회에서는 지역구 국회의원으로 당선되어 정치활동을 이어가고 있답니다. 그녀의 경력은 마치 별들이 밤하늘의 순번을 기다리듯 준비된 듯한 인상을 줍니다.

최근에는 임 의원의 발언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윤석열 정부의 노동시간 정책에 대해 발언하면서 가짜 뉴스를 언급, 논란을 낳았지요. 그녀는 장시간 근로의 오해를 바로잡으려 했지만, 노동자 협의회 측은 달리 우려를 표했습니다.

이처럼 임 이자 의원의 행보는 늘 활발하고, 때론 논란의 중심에 서기도 합니다. 그래도 그녀의 열정은 분명하니, 그녀가 가져올 변화에 귀 기울여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이자 인생정리표

000 프로필 정보
구분내용
출생1964년 3월 5일 (올해: 59세)
성별여성
국적대한민국
거주지대한민국 경상북도 상주군 화서면
본관예천
학력고려대학교 노동대학원 석사
경력 자유한국당 당무위원 겸 행정위원, 한국노총여성위원회 위원장, 중앙노동위원회 근로자위원, 새누리당 당무위원, 녹색사회민주당 당무위원 겸 상임위원
배우자없음(미혼)
종교불교
소속위원회환경노동위원회
의원 선수2
의원 대수20·21
정당국민의힘
지역구상주시·문경시
당내 직책당무위원 겸 환경노동 정책조정위원장
국회 직책환경노동위원회 간사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이자 학력 나이 남편 자식 경력 종교

초기 인생과 교육

임이자 의원은 1964년 3월 5일 경상북도 예천군에서 태어났으며, 상주에서 출생신고가 이루어졌습니다.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의 교육을 상주에서 받고, 경기대학교 법학과와 고려대학교 노동대학원 석사 과정을 마쳤습니다.

임 의원은 화령중학교, 화령고등학교를 거치면서 교육의 기초를 다졌고, 특히 화령고등학교 재학 시절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를 수학 교사로 모시는 등의 특별한 인연이 있었습니다. 추후 국회의원이 되면서 이철우 당시 국회의원에게 카네이션을 헌정하는 의미 있는 순간도 있었습니다.

노동운동 및 정치 경력

임이자 의원은 대림수산에서 근무하며 노동운동에 참여하였고, 회사가 사조그룹과 합병될 때는 노동조합을 설득하여 임단협을 동결하는 등의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또한 한국노동조합총연맹에서 경기본부 상임부의장, 여성위원회 위원장을 포함하여 여러 직책을 맡았으며, 경기도 지방노동위원회와 중앙노동위원회에서 근로자위원으로 활동했습니다. 이러한 활발한 활동 덕분에 임 의원은 2004년 정계에 입문했고, 자유한국당, 한나라당, 새누리당 등을 거쳐 현재 국민의힘 소속의 정치인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입법 활동과 정치 입장

임 의원은 제20대 국회에서 비례대표 국회의원으로 시작하여, 제21대 국회에서는 경상북도 상주시·문경시 지역구에서 당선되어 국회의원으로 재직 중입니다.

환경노동위원회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당내 환경노동 정책조정위원장, 당무위원으로서도 활약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윤석열 대통령의 ‘주 최대 69시간 근무정책’에 대한 여론이 악화되자, 틀리게 알려진 부분이 있다고 발언해 관심을 모았습니다.

논란과 지지

윤석열 정부의 노동시간 정책에 대해 논란이 된 가짜뉴스가 퍼진 것에 대해서 임 의원은 왜곡된 부분이 있다고 언급하며, 모든 노동자에게 69시간 근무를 강제하는 것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에 반해, 새로고침 노동자협의회를 비롯한 일부는 정부 정책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임 의원의 정치적 입장과 활동에 대한 자세한 정보나 연락을 원하시는 분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국민의힘 상주시ㆍ문경시 지역구 사무실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치인 관련 인기글

자주하는 질문

Q1. 임이자 의원은 어떤 배경을 가진 정치인인가요?

A1: 임이자 의원은 고려대학교 노동대학원을 졸업하고, 한국노총 여성위원회 위원장, 중앙노동위원회 근로자위원 등을 지내며 노동운동가로 활동했습니다. 이후 정치인으로 전환하여 자유한국당, 미래통합당 등 여러 정당을 거치며 현재는 국민의힘 소속으로 국회의원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Q2. 임이자 의원의 국회 내 활동은 어떤 특징이 있나요?

A2: 임이자 의원은 환경노동위원회 활동을 통해 노동 관련 정책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윤석열 정부의 노동시간 정책과 관련하여 가짜뉴스가 문제를 왜곡하고 있다는 주장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또한, 상주시와 문경시 지역구를 대표하는 20대와 21대 국회의원으로서 지역구 발전에 힘쓰고 있습니다.

Q3. 윤석열 정부의 노동시간 관련 정책에 임이자 의원은 어떤 입장을 취하고 있나요?

A3: 임이자 의원은 윤석열 정부가 제안한 ‘주 최대 69시간’ 근로를 허용하는 정책에 대하여 가짜뉴스와 왜곡된 부분이 있다며, 이 정책의 취지가 모든 노동자에게 장시간 근로를 강요하는 것이 아님을 강조하였습니다. 그러나 노동자 측 대표는 정책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며 52시간 근무를 초과하지 않도록 주장하였습니다.

최신글

임이자 프로필, 학력 나이 남편 자식 아들 딸 경력 종교 나이 노동운동가 출신, 비례대표, 69시간 노동 논란, 당명 변경, 상주·문경 지역구 : 경북 상주의 열정적인 노동과 환경 대변인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Leave a Comment